진 제주 모 중학교 교사를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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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제주 모 중학교 교사를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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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가족의민원에 시달리다 숨진 제주 모 중학교 교사를 추모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애초에 어디까지가 ‘학부모민원’인지에 대한 합의 조차 없어민원대응팀이 아닌 담당 교사들.


5%는 학교민원대응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밝혀 여러 제도 시행에도 교사 개인에게민원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는 것.


5%)이 학교민원대응팀이 실질적인민원대응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답했다.


3%)은민원대응팀구성 자체가 미흡하고, 안내도 부족하다고 평가했다.


지난 2023년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을 계기로 교육부가 학교장 중심의.


"2학기부터 학교 전화기 녹음") 지원 방안의 핵심은민원처리를 교직원 개인이 아닌, 학교장과 기관이 '민원대응팀'으로대응하겠다는 요지다.


사망 중학교 교사 추모 분향소 중학교 교사 사망 사건으로민원대응팀운영의 실효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숨진 교사는 지난 3월 학기 초부터민원전화를 받아왔지만, 오히려 학생 가족이 이달 교육청에민원을 접수한 이후에야 사건이.


도안 푸르지오 디아델


학교민원시스템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에서 ‘교내 악성민원발생 경로’를 묻는 질문(복수 응답)에 84%의 교사가 ‘개인 휴대전화 및 온라인 소통 앱’이라고 답했다.


‘학교민원대응팀(학교 전화, 방문 등)’이 41%, ‘교육청 및 교육부 홈페이지민원게시판.


5법’(교원지위법·초중등교육법·유아교육법·교육기본법·아동학대처벌법)을 고치는 등 대책을 내놓았다.


특히 악성민원대응차원에서민원대응팀구성·운영은 물론 교육활동 침해 보호자를 상대로 서면 사과 및 재발 방지 서약 등의 조처를 마련했다.


현재 경찰에서 전담팀을 구성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현 교사가 숨지기까지민원부담을 줄이기 위해 교사의민원창구를 일원화하는 '학교민원대응팀'이 제대로 작동했는지 의문이다.


◇"우리 얘가 선생님 때문에"…두 달여간 전화 수 십여통 현.


중학교 교사 사망 사건으로민원대응팀운영의 실효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숨진 교사는 지난 3월 학기 초부터민원전화를 받아왔지만, 오히려 학생 가족이 이달 교육청에민원을 접수한 이후에야 사건이 인지됐습니다.


보호 강화 종합방안'을 발표하며민원응대 시스템과 특이민원대응을 위한 방안을 마련했으나 교사의 61.


2%(2489명)는 학교의민원대응팀구성과 안내가 잘 되어 있지 않다고 응답했다.


현재 근무하는 학교의민원처리를 학교장이 책임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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